액자소설 연구 --서술자의 역할과 작자적 담화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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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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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 소설에 등장하는 <나>는 화순, 그 남편, 아버지 사이에 벌어진 내부 사건을 전달하고 있는 서술자로 설정된 인물이며 이 서술자에 首尾가 싸여진 額子形態의 소설이라 하겠다. 액자소설연구17 , 액자소설 연구 --서술자의 역할과 작자적 담화와의 관계를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다.
④따라서 이 소설에서 서술자는 단순한 사건 전달자로서가 아니라 사건의 時·空·人物의 근접거리에 있는 觀察(관찰) 자의 입장에서 사건과 인물을 파악, 전달하고 있다아






액자소설 연구 --서술자의 역할과 작자적 담화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액자소설을 연구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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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소설은 전체적인 내용상으로 내부 核心적인 이야기는 ‘화순의 결혼, 꾸며진 간통사건, 축출, 자살’ 등 일련이 사건이 담겨진 데에 있다고 보아야 하며 주인공 역시 和順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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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액자소설연구17
액자소설을 연구한 자료입니다. 그렇다면 이 소설에서의 서술자 <나>는
①주인공 和順과는 소·중학교 동창생 관계로,
②和順의 과거사건에 시종 등장하여 목격자가 되고 있다아
③그러나 서술자의 자아가 관계하여 내부 사전 즉, ‘화순의 결혼, 간통사건, 축출, 자살, 그리고 그 아버지가 중이 된다는 일’ 등에 effect, alteration(변화) 를 주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