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co.kr [교육]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 > stc1 | stc.co.kr report

[교육]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 > stc1

본문 바로가기

st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8:55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hwp





- 문항 난이도 지수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9027_01.gif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9027_02_.gif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9027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순서

1. 선택형 문항
다. [참고자료] 교육과정과 교육평가(김경배, 김재건, 이홍숙) [자료범위] 교육 [이용대상] 교육
정답자수 ÷ 전체 응답자수 X 100 → 낮을수록 어려운 문제
⑦ 각각의 문항 유형에 따른 제작 지침 따름
④ 질문의 내용이 명료하고 구체적인 문항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에 대해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참고data(資料)] 교육과정과 교육평가(김경배, 김재건, 이홍숙)

2. 서답형 문항
⑧ 윤리적, 도덕적으로 논리의 여지가 없는 문항
[이용대상] 교육
1. 좋은 평가문항의 제작


교육평가문항의 제작과 분석, 교육평가문항 제작, 교육평가문항 유형, 교육평가문항 분석, 좋은 교육평가 문항, 선택형 문항, 서답형 문항, 교육과정 교육평가

Download :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hwp( 21 )





제 10장. 평가문항의 제작과 분석
※ 출제자의 자질
① 교과에 대한 이해, 수업목표(目標)에 대한 이해 필요
1. 문항 난이도


⑩ 총괄평가의 문항은 문항 모집단에서 대표적인 문항으로 함

③ 내용이나 형식면에서 새로운 문항
제 2절. 문항의 유형과 제작

① 측정(measurement)하고자 하는 내용과 목적에 일치하는 문항

④ 문항제작에 대한 특별한 지식 - 기술 필요
제 3절. 평가문항의 분석


[data(資料)범위] 교육

② 검사받는 학생집단에 대한 충분한 이해 필요
⑥ 측정(measurement) 오차가 없도록 함
설명
- 특정인, 특정집단에 유리한 것 안됨
2. 문항변별도

- 난이도 mean or average(평균) 50%
제 1절. 평가문항의 제작
[교육]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

1. 좋은 평가문항의 제작
⑨ 문항은 보편적이어야 함
③ 평가하고자 하는 내용을 문항으로 잘 진술
⑤ 문항 전체의 난이도가 적절한 문항
② 고차원적인 고등정신 기능을 동원해야 하는 문항

3. 문항추측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Total 7,65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c.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c.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