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P(기업의 통합화)concept(개념)과 응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5:04
본문
Download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개.hwp
CIP(기업의 통합화)concept(개념)과 응용
1. CIP ( Corporate Identity Program )의 정이
6. 실체 시스템
CIP 기업의통합화 디자인과생활 / ()
2. 역사





7. 응용요소 (application system) CIP는 corporate identity program 의 약어로서 법인 조직, 단체 집합적 이라는 의미의 코퍼리트 (corporate)와 주체성, 통일성, 존재 증명 이라는 의미의 아이덴티(i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정이 을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서 CIP란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한 것으로 기업의 실체를 확실하게 인식시키며 질서 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합리적인 기업 경영에 그 목적이 있는 것이다.
5. 결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3. necessity need
4. 도입시기
Download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개.hwp( 60 )
설명
CIP 기업의통합화 디자인과생활 / ()
CIP 기업의통합화 디자인과생활
다. 정신분석학자 에릭슨은 아이덴티티를 발달단계 에서 획득해나가는 자아동일성이라고 정이하고 있기 때문에 코퍼리트 아이덴티티를 직역하면 기업의 자아 동일성 이라고 정이할 수 있다. 그것은 단순한 아이덴티티의 차원을 넘어 기업의 조직과 경영문제에 밀접하게 관련되 어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문제 뿐 만 아니라 사회문화 창조와 서비스 정신을 조성하는 부가적 측면까지 포괄하는 기업경영strategy의 실천으로도 이해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