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analysis(분석) 및 마케팅책략analysis(분석) ,성공요인analysis(분석) 과 앞으로의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0:56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hwp
원래는 고급원두를 판매하는 원두매상이었지만, 1982년 사업가였던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에 합류하면서 커피 드링크의 판매가 스타트되었다.
스타벅스에 대한 한국 젊은이들의 코드는 선망이고 이러한 코드를 가진 타겟에 PPL전략(戰略) 은 가장 결과 적인 방법이라 생각한다.
- 스타벅스의 설립 : 동업자인 영어 교사 제리 볼드윈, 역사(歷史) 과목 교사 제프 시글, 작가 고든 보커에 의해 최초로 설립 되었다. 패션계의 모습을 담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뉴욕의 싱글 여성들의 성과 라이프 스타일, 패션을 담은 미드 `섹스앤더시티`는 타겟을 고려한 적절한 PPL이였다. 최초의 스타벅스 매점은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개점하였다. 이는 여심을 잡으려는 감성marketing 의 일환으로써 국내 타겟들에게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여겨진다.
2) 스타벅스 marketing example(사례) analysis
`Promotion`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marketing 방법
⑴ 文化(culture) marketing 을 연구하라
文化(culture) marketing 을 펼치는 가장 큰 이유는 ‘이미지’ 때문일것이다 당장 눈에 보이는 이익은 없지만 잠정적인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아
PPL(Product Placement)
스타벅스는 주로 미국인들의 일상이 주무대가 되는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 결과 적으로 브랜드 로고를 노출시켰다. 이 결과는 타겟의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결과이고 文化(culture) …(省略)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기업 마케팅전략 성공요인과 앞으로의전망 나의견해
레포트/경영경제
스타벅스 기업analysis(분석) 및 마케팅책략analysis(분석) ,성공요인analysis(분석) 과 앞으로의展望(전망) ,나의견해
순서
설명
스타벅스 기업analysis(분석) 및 마케팅책략analysis(분석) ,성공요인analysis(분석) 과 앞으로의展望(전망) ,나의견해
스타벅스,기업,마케팅전략,성공요인과,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hwp( 53 )






다.
이것이 ‘커피는 집에서 먹는 것’ 이었던 기존의 발상을 뒤엎어 현재의 커피시장을 만든 계기를 제공한 스타벅스의 탄생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PPL협찬 시 주로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에 노출시킨다.
스타벅스
marketing example(사례) analysis
1. 스타벅스 기업intro 및 marketing 전략(戰略)
1) 스타벅스 intro
- 스타벅스의 의미 : 허번 멜빌의 소설 `백경`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따온 말.
- 로고 : 그리스 신화의 사이렌이 등장하는데, 사이렌이 신화 속에서 선원들을 유혹하듯 사람들을 자주 발걸음하게 만들겠다는 뜻으로 만들어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