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피아제 인지발달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0:49
본문
Download : 17. 피아제 인지발달이론.hwp
⑤ 학습과정 : 학습자 스스로가 의미를 구성해나가는 능동적 과정
2) 인지과정(정신적 과정)
1) 구성주의적 입장
② 지식 : 적절한 표상과 해석을 통하여 내부로부터 형성
④ 학습이란 이미 형성된 concept(개념) 체계에 바탕을 두고 다른 concept(개념)을 형성하는 것
① 동화⋅조절⋅균형
② 인식은 안정된 상태가 아니고 계속적인 구성, 변환이나 재구조화의 과정에서 이루어짐
③ 학습에 앞서 학습자의 선행지식 파악 중요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① 개인과 환경과의 상호작용 → 새로운 지식을 형성
순서
피아제,인지발달이론,동화,조절,균형,감각운동기,전조작기,구체적,조작기,형식적,조작기,사범교육,레포트
1) 구성주의적 입장 ① 개인과 환경과의 상호작용 → 새로운 지식을 형성 ② 지식 : 적절한 표상과 해석을 통하여 내부로부터 형성 ③ 학습에 앞서 학습자의 선행지식 파악 중요 ④ 학습이란 이미 형성된 개념 체계에 바탕을 두고 다른 개념을 형성하는 것 ⑤ 학습과정 : 학습자 스스로가 의미를 구성해나가는 능동적 과정 2) 인지과정(정신적 과정) ① 동화⋅조절⋅균형 ② 인식은 안정된 상태가 아니고 계속적인 구성, 변환이나 재구조화의 과정에서 이루어짐 , 17.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동화 조절 균형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
17. 피아제 인지발달이론(理論)
Download : 17. 피아제 인지발달이론.hwp( 74 )
없음
1) 구성주의적 입장
① 개인과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 → 새로운 지식을 형성
② 지식 : 적절한 표상과 해석을 통하여 내부로부터 형성
③ 학습에 앞서 학습자의 선행지식 파악 중요
④ 학습이란 이미 형성된 槪念 체계에 바탕을 두고 다른 槪念을 형성하는 것
⑤ 학습과정 : 학습자 스스로가 의미를 구성해나가는 능동적 과정
2) 인지과…(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