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12:55
본문
Download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hwp
주간5조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의약보건레포트 ,
다.
- 여기서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피드백, 강화, 모델링, 행동시연, 코치하기 등이 사용된다
- 피아제에 인지발달理論에 따르면 본 프로그램(program]) 의 대상이 되는 초등학교 1 ~ 3학년아이들은 구체적 조작기에 있으므로 이 理論에 근거하여 프로그램(program]) 을 진행한다.
하위goal(목표) 1 : 참여아동의 70% 이상이 우울증측정(測定) 점수를 10~20점 낮출 수 있도록 한다.
Ⅰ. 프로그램(program]) 개요
1. 프로그램(program]) 명
2. 프로그램(program]) 요약
3. 유사프로그램(program]) 의 실시 동향
4. 본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고자 하는 지역環境(환경)의 이해
5. 프로그램(program]) 실시기간
6. 프로그램(program]) 예산
Ⅱ. 프로그램(program]) 대상과 문제definition
1. 프로그램(program]) 대상
2. 프로그램(program]) 대상의 문제 및 원인(原因)
3. 프로그램(program]) 목적, goal(목표) , 하위goal(목표)
4. 프로그램(program]) 의 형성 기반
5. 프로그램(program]) 내용 및 실시방법
6. 프로그램(program]) 예산 및 drawback(걸점)
7. 서비스 단위생산량
8. 프로그램(program]) 과정 평가: 사용할 평가방법, 평가지표 등을 기술
9. 프로그램(program]) 결과 평가
② 부정적 감정 (우울, 분노)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4. 프로그램(program]) 의 형성 기반
1) 프로그램(program]) 의 理論 및 경험적 기반
- 사회기술훈련은 인본주의적 접근, 인지행동주의적 접근과 사회학습理論을 따른다.
하위goal(목표) 2 : 참여아동의 70% 이상이 분노측정(測定) 점수를 5~10점 이하로 낮출 수 있도록 한다.
① 인본주의적 접근
제3세력의 심리학: 무의식적 결정론에 근거한 정신分析(분석)理論, 環境(환경)결정론의 행동주의理論에 반대하는 입장
실존주의 철학(existential philosophy)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사랑, 선택, 창조성, 의미, 가치, 자아실현과 같은 인간의 자아실현경향과 긍정적 측면…(省略)
초등학교 학생 중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경험한(집단 따돌림을 경험한)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본주의적 접근에 근거한 반듀라의 사회학습 theory 과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을 응용한 사회기술훈련 program으로서 대화기술, 자기주장능력을 향상시켜 사회기술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교우관계 회복을 도모하는 program입니다.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program
순서
주간5조
설명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hwp( 51 )
레포트/의약보건
초등학교 학생 중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경험한(집단 따돌림을 경험한)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본주의적 접근에 근거한 반듀라의 사회학습 이론과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을 응용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으로서 대화기술, 자기주장능력을 향상시켜 사회기술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교우관계 회복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