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용어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2:23
본문
Download :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hwp
만일 어린이들과 접촉하는 사람들(특히 부모나 교사)이 체계적으로 ‘강화’를 제공하지 않으면 어린이들의 발달은 生得的인 강화에 맡겨질 것이라고 스키너는 주장한다.(Mazur, 1990) Skinner는 별로 복잡하지 않은 장치 - 원래 이장치를 스키너상자(skinner box)라고 불렀다 - 속에 쥐나 비둘기를 집어넣고, 이런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實驗(실험)을 통해서 보상이 따르는 행동은 되풀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보상을 받지 못하는 행동은 다시 일어나기 어렵다는 것을 실증했다. 강화는 두 갈래로 나눌 수 있는데 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Download :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hwp( 16 )
1.강화, 2.도식, 3.평형화, 4.성취동기, 5.심리사회적발달, 6.귀인이론, 7.욕구감소, 8.소거, 9.장기기억, 10.개인차, FileSize : 23K , 교육심리학 용어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학
교육심리학,교육심리,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1.강화, 2.도식, 3.평형화, 4.성취동기, 5.심리사회적발달, 6.귀인이론(理論), 7.욕구감소, 8.소거, 9.장기기억, 10.개인차, 자료(資料)크기 : 23K
교육심리학 용어정리(arrangement)
레포트/사범교육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1.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2.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3.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4.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5.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6.gif)
다. 학습의 행동주의적 관점에 기초한 이 조작적 조건화 理論(이론)에서 스키너는 어린이들은 그들 자신이 행동을 조종하지만, 어떤 행동을 반복하는 경향은 보상을 받은 결과라는 것을 강조한다.
1.강화
2.도식
3.평형화
4.성취동기
5.심리사회적발달
6.귀인理論(이론)
7.욕구감소
8.소거
9.장기기억
10.개인차
강화(reinforcement)라는 concept(개념)은 행동의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조작적 조건화 理論(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concept(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