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co.kr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메타인지) > stc7 | stc.co.kr report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메타인지) > stc7

본문 바로가기

stc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메타인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9:02

본문




Download :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hwp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메타인지)


첫째, 메타인지적 학습자는 目標(목표)와 계획을 설정하여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 내가 알고 있다는 느낌이 있으면서 이를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면 이는 메타인지적 지식이 되는 것이다. 만약 내가 알고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설명(explanation)을 하지 못한다면 이는 메타인지적 지식이 아닐것이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학습능력과 기억 능력의 한계를 인식하여 目標(목표)를 적절히 조절한다.
순서

Download :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hwp( 81 )





메타인지적 속성 이 더 높은 학습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학업성취를 갖는다. 만약 내가 알고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설명을 하지 못한다면 이는 메타인지적 지식이 아니며 내가 알고 있다는 느낌이 있으면서 이를 설명할 수 있다면 이는 메타인지적 지식이 됩니다.




다. 대체적으로 메타인지적 property(특성)이 더 높은 학습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학업성취를 갖습니다.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이런 학습자들은 어떤 학습처리해야할문제를 실제로 수행할 수 있는지를 조사하고 인식함으로써 적절한 目標(목표)와 동기를 수립하며 무리한 처리해야할문제나 지나치게 쉬운 처리해야할문제의 수행을 자제한다. 만약 내가 알고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설명을 하지 못한다면 이는 메타인지적 지식이 아니며 내가 알고 있다는 느낌이 있으면서 이를 설명할 수 있다면 이는 메타인지적 지식이 됩니다.












메타인지, 학업성취 수준, 다양한 인지전략 수립, 자기성찰적 실천, 주의집중, 자기효능감, 인지주의, 정보처리이론, 구성주의, 학습 동기부여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8041_01.jpg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8041_02_.jpg 2005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8041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설명
이 자료는 2005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 문제로 메타인지에 관한 문제입니다.

메타인지란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이 자료는 2005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 문제로 메타인지에 관한 문제입니다. 대체적으로 메타인지적 특성이 더 높은 학습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학업성취를 갖습니다.
Total 7,55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c.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c.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