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port]덩어리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6:55본문
Download :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hwp
이 특별한 1학년 7반을 전교에서 유일하게 여자만 있는 반이다.
이 소설은 한 중학교의 1학년 7반에 대한 이야기다. 7반 아이들은 모두 덩어리가 되어 당연히 경이가 그랬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더 괴롭혔지만, 사실은 경이가 올린 것이 아니고 찬옥이가 아이들이 자신에게 계속 기대하는 것이 겁나서 그런 것이었다
독후감,덩어리
설명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book report]덩어리를 읽고나서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7318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608/%5B%EB%8F%85%ED%9B%84%EA%B0%90%5D%EB%8D%A9%EC%96%B4%EB%A6%AC%EB%A5%BC%20%EC%9D%BD%EA%B3%A0%EB%82%98%EC%84%9C-7318_01.jpg)




Download :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hwp( 93 )
그러던 어느 날 반 친구들이 컴퓨터실을 청소하던 중, 컴퓨터를 떨어뜨려, 망가뜨리게 되고, 컴퓨터 값을 지불해야 되는 상황에 놓여졌다.
작가 최나미는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여대 아동학과를 졸업했다.
그러던 도중에 학교 게시판에 7반이 ‘돈놀이’를 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처음에는 7반의 아이들이 모두 자신이 7반이라는 사실을 싫어했지만, 반장인 찬옥이의 리더십 덕분에 ‘재미있고 신 나는 7반 만들기’를 목표(goal)로 한 덩어리로 뭉친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우리시대의 가족과 부모, 아이의 일상을 조명함으로써 “21世紀 어린이문학사의 분기점이 된”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우리시대의 가족과 부모, 아이의 일상을 조명함으로써 “21세기 어린이문학사의 분기점이 된”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작가 최나미는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여대 아동학과를 졸업했다. 이에 경이는 반대를 했지만, 결국에는 찬옥이의 설득으로 지각비를 사용하게 되고, 경이는 왕따를 당하기 스타트한다. 이에 찬옥이는 지각비를 사용해서 반 친구들을 도와주고, 지각비는 다시 모으자고 했다. 한겨레 작가학교를 졸업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다. 한겨레 작가학교를 졸업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