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객판매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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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7: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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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프로치의 요령
제2절 고객의 가치관
1. 판매정책을 다루는 방법
3. 어드바이스를 위한 상품지식
경영학의 주요 주제인 접객 판매 실무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2. 패션과 욕구
제5절 접객기술
1. 욕구형태에 따른 구매變化
고객의 취향에 맞도록 봉사성과 개성화, 창조성 등을 세분화(細分化)할 필요가 있는데, 사람이란 소속된 집단(가족이나 직장)에 대한 동조성(同調性)이 있는 한편, 그 속에서의 자기표현을 差別(차별) 적으로 강하게 나타내려고 하기 때문이다 세분화의 기법으로는 AIO변수가 있는데, AIO변수(행동, 관심, 사고)는 여러 가지 욕구를 가진 타입을 정량화(定量化)하려는 사고방식의 하나이다.
제3절 판매완성의 기초조건
(2) 욕구의 다양화
3. 서비스
고객의 욕구는 자기표현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 자기표현에는 ① 자기 나름의 직접적인 욕구와 ② 가족, 친구 혹은 소속 직장에 대한 순종(順從)의 형태의 두 가지 패턴이 있다.
1. 욕구형태에 따른 구매變化
(1) 품질과 기능의 보증
(2) 욕구의 다양화
2. 고객의 쇼핑정보
다.
판매, 고객, 판매실무, 판매원, 소비자
(4) 욕구형태와 상품구매
제1절 소비 주체인 고객
(3) 욕구의 세분화
1. 정보와 피드백(feedback)
2. 자기관리
(2) 관리자의 자세
접객판매 실무
[본문일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상품의 제시
(2) 지식흡수의 effect
(2)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능력
8. 반품처리
2. 매장의 장악
(2) 서비스의 설계
(1) 욕구형태와 상품characteristic(특성)
(1) 고객본위의 응대란
소득, 취미, 가족구성, 생활수준, 지식, 교양, 그리고 직장이나 고객 자신의 성격에 따라 고객의 욕구는 다르게 나타난다.
(1) 욕구형태와 상품characteristic(특성)
(2) 고객본위의 응대 4원칙
6. 판매동선을 잡는 방법
(2) 소매업의 역할
2. 가격의 평가
5. 셀프 체크(self check)
4. 고객본위의 응대
욕구의 다양화(多樣化)는 생활구조라든가 생활양식의 變化에서 오는 소비의 배분이 크게 effect을 미치는 것이지 단순히 소득수준이나 취미, 교양, 세대구성이라고 하는 1차적인 요소에 의해 경향이 바뀌는 것이 아니다.
1. 손님맞이의 준비
[목차]
제1절 소비 주체인 고객
7. 클로징(closing)의 원칙
(1) 판매원의 자세
(3) 욕구의 세분화
9. 불평의 흡수
(3) 서비스의 자세
1. 상품의 절대조건
(4) 욕구형태와 상품구매
경영학의 주요 주제인 접객 판매 실무에 관련되어 일목요연하게 說明(설명) 하고 있는 글입니다.
4. 위험한 개인감정
순서
(1) 서비스의 본질
1. 고객의 기질
제2절 고객의 가치관
자기 나름의 직접적인 욕구인 전자는 고객이 바로 당사자가 되지만, 가족, 친구 혹은 소속 직장에 대한 순종의 형태인 후자는 그것을 받음으로써 느끼는 상대자의 즐거움을 고객으로 하여금 충족되도록 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 기질과 성격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그 욕구를 표현하고 충족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난다. 물적 충족사회에서는 물자부족시대와는 달리 거기에 대응하는 경제조건과 생활형태가 소비자에 도움이 되는 상태 위에서 욕구는 점점 다양화(多樣化)되어 보다 더 세분화(細分化)를 요구하면서 소매업 marketing 혹은 머천다이징을 통한 화려한 사회를 이룩하게 된다.
접객판매 실무
설명
(1) 지식흡수의 방법
3. 고객을 위한 공간
(1) 판매원에게 요구되는 조건
제6절 판매원 역할의 중요성
2. 패션과 욕구
4. 고객이 바라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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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의 기질
3. 프로의식
제4절 판매원을 위한 기본지식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에 의해 고객의 욕구는 어느 정도 정형화해서 볼 수 있다.